아시아나 항공 클럽 회원으로 마일리지를 오랫동안 적립도 하고 사용도 했는데, 올해 말부터 코로나로 연기된 마일리지가 유효기간 경과로 소멸된다고 합니다. 마일리지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항공권, 좌석승급 보너스 공제 마일리지와 부가서비스, 마일리지 몰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 추천입니다. 소멸 전 미리미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마일리지 항공권
(평수기 성인 1명 왕복기준 / 단위: 마일)
구간 | 노선 | 이코노미 | 비즈니스 | *비즈니스 스마티움 |
한국 출도착 구간 | 국내선 | 10,000 | 12,000 | - |
한국 ↔ 일본, 중국/동북아 | 30,000 | 45,000 | 50,000 | |
한국 ↔ 동남아 | 40,000 | 60,000 | 70,000 | |
한국 ↔ 서남아 | 50,000 | 75,000 | 90.000 | |
한국 ↔ 미주, 대양주, 유럽 | 70,000 | 105,000 | 125,000 | |
한국 경유하는 이원구간 |
일본 ↔ 중국/동남아 | 45,000 | 60,000 | 70,000 |
일본, 중국/동북아 ↔ 동남아 | 55,000 | 70,000 | 85,000 | |
일본, 중국/동북아 ↔ 서남아 | 60,000 | 80,000 | 100,000 | |
일본, 중국/동북아 ↔ 미주, 대양주 | 75,000 | 110,000 | 135,000 | |
일본, 중국/동북아 ↔ 유럽 | 75,000 | 110,000 | 135,000 | |
동남아 ↔ 유럽 | 85,000 | 125,000 | 155,000 | |
동남아 ↔ 서남아 | 70,000 | 105,000 | 130,000 | |
동남아 ↔ 미주, 대양주 | 85,000 | 125,000 | 155,000 | |
서남아 ↔ 미주, 대양주 | 95,000 | 140,000 | 175,000 | |
대양주 ↔ 미주 | 105,000 | 160,000 | 200,000 | |
대양주 ↔ 유럽 | 105,000 | 160,000 | 200,000 |
* 비즈니스 스마티움 공제기준은 한국 ↔ 미주, 대양주, 유럽 구간에 적용되며, 해당 구간이 포함된 여정의 경우 비즈니스 클래스 공제기준에서 이용 구간별 편도 기준 1만 마일 추가 공제 됩니다.
* 한국을 경유하는 미주 ↔ 사이판 구간은 마일리지 항공권 및 좌석승급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구간, 2020년 9월 1일부 탑승일 기준으로 24시간 이내 환승만 허용되며, 경유지에서 24시간 초과하는 도중체류는 이원구간 공제 적용이 불가합니다.
2. 마일리지 좌석승급
(평수기 성인 1명 왕복기준 / 단위: 마일)
구간 | 노선 | 이코노미 → 비즈니스 | 이코노미 → 비즈니스 스마티움 |
한국 출도착 구간 | 국내선 | 3,000 | - |
한국 ↔ 일본, 중국/동북아 | 20,000 | 25,000 | |
한국 ↔ 동남아 | 25,000 | 35,000 | |
한국 ↔ 서남아 | 25,000 | 40.000 | |
한국 ↔ 미주, 대양주, 유럽 | 60,000 | 80,000 | |
한국 경유하는 이원구간 |
일본 ↔ 중국/동남아 | 30,000 | 40,000 |
일본, 중국/동북아 ↔ 동남아 | 35,000 | 50,000 | |
일본, 중국/동북아 ↔ 서남아 | 35,000 | 55,000 | |
일본, 중국/동북아 ↔ 미주, 대양주 | 60,000 | 85,000 | |
일본, 중국/동북아 ↔ 유럽 | 60,000 | 85,000 | |
동남아 ↔ 유럽 | 75,000 | 105,000 | |
동남아 ↔ 서남아 | 40,000 | 65,000 | |
동남아 ↔ 미주, 대양주 | 75,000 | 105,000 | |
서남아 ↔ 미주, 대양주 | 75,000 | 110,000 | |
대양주 ↔ 미주 | 100,000 | 140,000 | |
대양주 ↔ 유럽 | 100,000 | 140,000 |
* 한국을 경유하는 미주 ↔ 사이판 구간은 마일리지 항공권 이용 및 차상급 좌석승급이 불가능합니다.
*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구간, 2020년 9월 1일부 탑승일 기준으로 24시간 이내 환승만 허용되며, 경유지에서 24시간 초과하는 도중체류는 이원구간 공제 적용이 불가합니다.
* 비즈니스 스마티움 공제기준은 한국 ↔ 미주, 대양주, 유럽 구간에 작용되며, 해당 구간이 포함된 여정의 경우 비즈니스 클래스 공제기준에서 이용 구간별 1만 마일 추가 공제됩니다.
3. 부가서비스(마일리지 결제 가능 서비스)
초과수하물 -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한 수하물에 대한 초과수하물 요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라운지 이용 - 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동반 소아/청소년 서비스 -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고 혼자 여행하는 소아(어린이)/청소년을 위한 UM(Unaccompanied Minor)/YPTA(Young Passenger Traveling Alone) 서비스입니다.
반려동물 - 반려동물 동반에 대한 요금을 마일리지로 결제
유로좌석 서비스 - 마일리지로 유로좌석 서비스에 대한 요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4. 마일리지 사용 몰
마일리지는 '본인' 사용 원칙입니다.
* 아시아나 기내면세 마일리지몰 및 아시아나 로고샵 마일리지몰은 가족마일리지 합산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비밀번호 설정이 불가한 외국인 또는 해외거주 회원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아시아나 기내면세 마일리지몰은 마일리지 비밀번호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소멸 예정 마일리지로 구매하신 경우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지난 시점 환불 시 해당 마일리지가 자동 소멸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1 추천상품
ASIANA DUTY FREE - 아시아나 기내면세 마일리지몰 (2,000 ~ 60,000 마일)
캐리비안베이 - 이용권 (3,700 ~ 7,000 마일)
모두투어 - 여행 패키지 상품 구매 (4,100 ~ 40,000 마일)
4-2 온라인 사용 제휴사
사진을 클릭하면 마일리지몰로 이동합니다
4-3 오프라인 사용 제휴사
사진을 클릭하면 마일리지몰로 이동합니다
5. 마무리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을 추천하였습니다. 가성비가 가장 좋은 마일리지 항공권과 마일리지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 정보를 소개드렸고 부가서비스와 마일리지몰은 제목을 보시고 직접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멸 전에 미리미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소식을 접하고 찾아보니 코로나 시기에 마일리지 개편에 대한 내용은 현재 노선별 마일리지 공제를 거리별로 하겠다는 것이었군요. 유효기간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국내 항공사의 마일리지 제도는 1980년대 도입하여 2008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가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10년으로 하는 제도를 도입했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총 4차례 유효기간을 연장했는데 올해부터 본격 소멸되기 시작합니다.
(대한항공 기준으로 비슷할 거라 추정) 적립된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했을 경우(인천~뉴욕 일등석 기준) 1 마일리지의 가치는 80~90원이지만 마일리지 몰에서 음료를 구매했을 경유는 7.1원, 교보문고에서 책을 살 때는 7원으로 10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항공권이나 좌석승급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항공권을 제외하면 사용처도 미흡하고 사용 가치도 너무 차이가 나니 불만스럽습니다.
쌓여있는 마일리지는 많은데 사용처는 미흡하고 당분간 해외로 나갈 일이 없는 경우,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아깝다는 생각이 많습니다. 모두 미리 준비하셔서 현명한 소비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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